맥스홍의 금융톡톡

 

경기도 극적신용자대출 신청안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경제적인 어려움은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직장을 잃거나 급여가 밀리면서 대금을 연체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의 신용은 계속 낮아져만 갑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니 시중은행은 고사하고 2금융권 대출도 쉽지 않습니다. 급한분들은 어쩔수 없이 불법으로 운영되는 고리대금을 받아 급한불은 꺼보지만, 경제상황은 점점 더 나빠집니다.

 

 

안타깝지만 이런상황이 단순히 남일 같지 않습니다. 여름철이 되면 나아질거라 예상됐던 코로나는 여전히 힘을 잃지 않고 있고 경기는 언제 나아질지 예측조차 어렵습니다.

 

이런상황속에서 경기도민을 위해 좋은 소식을 알려왔는데요, 지난 4월 1% 금리로 약 3만6천명을 지원했던 극저신용대출을 다시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저신용자와 불법사금융으로 피해보신 분들을 위해 실시하는 경기도 극저신용자대출 2차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대상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 기준 7등급이하인 분으로 만 19세 이상 경기도에 거주등록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경기도 소재지 등록은 7월 1일 기준입니다.

 

 

단, 위의 조건에 해당되더라고, 극저신용대출 1차분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내용

 

총 500억원 규모의 예산이 편성된 경기도 극저신용자대출 2차신청은 1차때와 마찬가지로 무심사대출과 심사대출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무심사 대출은 50만원한도로 접수마감 후 5일이내에 지급이 되며, 심사대출은 100만원~300만원로 심사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신청과 심사를 거쳐 9월경 지급 될 계획입니다.

 

 

 

신청만 한다고 승인되는게 아니라 500억원이라는 예산이 있는 사업이다보니 예산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신청접수가 완료됩니다.

 

대출금리


서민을 지원하는 정책사업인 만큼 금리는 매우낮습니다. 1차때와 동일하게 1%의 초저금리가 적용되며, 5년만기조건으로 일시상환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7월 15일부터 경기도 내 관할 시군별 현장접수처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무심사 대출의 경우 신분증 함께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준비하신 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명의 통장이 아닌경우라면 가족관계증명서와 함께 가족통장사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아직 별다른 정보는 없지만, 1차신청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신청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별도페이지 공고 후에 온라인 신청페이지가 열릴것 같습니다.

 

경기 극저신용자대출 2차 사업과 관련해 보다 궁금하신 내용은 경기복지플랫폼 ww.ggwf.or.kr 이나 콜센터1800-9198를 통해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